블록오디세이, 스포츠데이터 NFT 마켓 ‘트랙스’ 출시

입력 : 2023-01-27 18:02:1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K리그 선수들 퍼포먼스 데이터를 NFT화
내달 1일부터 베타서비스… 3월 정식 오픈

블록오디세이가 K리그 선수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한다. 블록오디세이 제공 블록오디세이가 K리그 선수 퍼포먼스 데이터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를 출시한다. 블록오디세이 제공

블록체인 전문 솔루션 기업 블록오디세이는 스포츠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핏투게더와 함께 2월 1일 K리그 선수 퍼포먼스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트랙스(TRACKS)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트랙스는 K리그 경기에서 수집된 퍼포먼스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단별 베스트 선수를 선정해 스포츠 트레이딩 NFT 카드를 제공하는 마켓 플레이스다. 트랙스에서 개별 선수의 NFT 카드를 구매하면 이용자는 주요 퍼포먼스 스탯, 플레이 스타일, 축구 경향성 등 해당 선수의 퍼포먼스 데이터 리포드를 한눈에 확인하고 소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축구 팬들을 위한 다양한 구단 연계성 이벤트 역시 지원할 예정이다.

베타 서비스는 2월 1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정식 서비스는 3월 오픈 예정이다. 베타 서비스에서는 2022년 시즌 경기 데이터를 활용한 NFT 카드가 판매될 예정이다. 서비스 예정 K리그 구단은 ‘제주 유나이티드 FC’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트랙스는 “이번 NFT 마켓플레이스는 선수 데이터 및 퍼포먼스에 대한 해석을 담은 글로벌 최초의 디지털 컬렉터블”이라며 “트랙스를 통해 국내외 스포츠 팬들에게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랙스는 베타 서비스 오픈 기념 트위터 팔로우 이벤트, 소셜 미디어 구매 인증 이벤트, 축구 팬덤을 위한 개막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권정재 alexk@bonmedia.kr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