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의료 선도 병원 도약” 고신대병원 비전 선포식

입력 : 2023-02-01 13:39:0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1월 31일 ‘리메디, 리스타트’라는 주제로 미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고신대병원 제공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1월 31일 ‘리메디, 리스타트’라는 주제로 미래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고신대병원 제공

고신대학교복음병원이 1월 31일 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리메디(Remedy), 리스타트(Restart)’라는 주제로 미래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이번 미래 비전 선포식은 고신대병원이 지방 최대 규모의 암치료 병원의 희망을 회복하고, 상급종합병원 지정과 함께 신성장 동력인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을 바탕으로 지역을 넘어 스마트 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으로 도약하겠다는 자신감과 의지를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종철 이사장은 “팬데믹의 어려운 환경 가운데서도 진료적정성 평가와 지역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며 “미래의학을 리드하는 병원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수도권으로의 환자 유출이라는 악재 속에서도 스마트헬스케어 분야에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최상의 의료서비스, 영혼구원, 미래의학이라는 세 가지 화두를 통해 다시 시작하자”고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한편 고신대병원은 국토부, 한국수자원공사, 부산시와 함께 헬스클러스터의 스마트빌리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급종합병원을 준비하면서 실증사업을 통해 에코델타시티에 조성 중인 헬스클러스터 사업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김동주 기자 nicedj@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