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창업동아리 POLYn 팀, ‘부산권 LINC3.0 창업공유대학 1기’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입력 : 2023-02-02 16:56:5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부산권 LINC3.0 창업공유대학 1기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창업동아리 POLYn 팀과 수상 팀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부산권 LINC3.0 창업공유대학 1기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창업동아리 POLYn 팀과 수상 팀 및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해양대학교(총장 도덕희)는 창업동아리 POLYn 팀이 ‘부산권 LINC3.0 창업공유대학 1기’ 교육 의 최종결과로 시행된 경진대회에서 대상(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부산권 LINC3.0 창업공유대학은 지난해 12월 6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진행된 교육이다. 각 대학별 창업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교육 커리큘럼에 따라 직접 아이템을 발굴하고 이를 홈페이지로 만들어 고객의 반응을 반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산권 14개 대학 LINC3.0 사업단이 주관하고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이번 교육은 8주 교육 기간 동안 28개 팀(총 108명)이 참가했다.

한국해양대 소속 창업동아리 POLYn 팀은 한국해양대 LINC3.0 사업단(단장 경갑수)과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주양익)의 지원을 받아 팀장 유성빈 학생과 팀원 2명(김수빈, 최우영)이 참가했다.

POLYn 팀은 ‘의료폐기물 자동화 관리 시스템’아이템을 선정, 기존의료폐기물 처리 시스템의 노동집약적인 작업과 불투명한 시장 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했다. 교육을 통해 해당 아이템을 고도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수월한 시장접근 전략을 기반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팀장 유성빈 학생은 “창업활동 내·외적으로 힘든 부분들이 정말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따라와준 팀원들에게 너무 고맙고, 이번 부산창업공유대학과 같은 좋은 기회에 참여할 수 있게 해주신 링크사업단 백동일 교수님과 창업교육센터에 정말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창업 학회 ‘Alliance’에서 더욱 발전한 모습 보여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수상팀에게는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투자검토 및 정부지원사업 연계 등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