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보건중·고등학교 성인반 개교 46주년 기념 어울림 한마당 체육대회

입력 : 2023-06-01 16:31:50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부산보건대학교(총장 정학영)의 자매학교인 부경보건중·고등학교 성인반(교장 조문수) 재학생 870여 명이 참가한 개교 46주년 기념식과 화합의 한마당으로 학생체육대회가 부산보건대 체육관에서 6월 1일 개최되었다.

이날 체육대회에서 기념사를 통해 권성태 설립자는 79세 중학교 2학년 과정에 재학 중인 이갑용 학생을 비롯하여 학생대표들과 졸업생 대표들에게 “공부는 나이와 시기가 따로 없다. 열정과 불타는 학구열로 만학의 보람을 만들어가는 성인반 학생들을 위하여 교직원 모두가 일치단결하여 수업에 불편함이 없도록 뒷받침 하겠다.”라고 강조하였으며 학생대표로 인사말을 한 이갑용 학생은“중학교를 졸업하면 80이 되지만 용기를 내어 고등학교도 진학하고 대학도 진학 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학교를 다니면서 비로소 잊혀졌던 어릴적 꿈을 현실로 실천하고 있어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지도해주시는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 말씀드리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산보건대와 부경보건고는 지난달 사하사랑채복지관에서 어버이날 행사를 함께 진행하는 등 서부산지역과 사하구 중심의 지역사회복지관 등에서 학생들이 연합해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