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에너지신산업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입력 : 2023-06-01 16:57:4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은 2023 서포터즈 1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1일 밝혔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에너지신산업 분야 홍보와 성과 확산을 목적으로 서류와 면접심사를 통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화공에너지공학과 재학생 8명을 ‘2023 에너지신산업 서포터즈 1기’로 선발했다.

에너지신산업 서포터즈 사업단이 진행하는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홍보와 안내를 담당하고, 행사 진행을 지원해 학생, 재직자 등에게 에너지신산업 분야 성과를 알리고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허광선 사업단장은 “에너지신산업 첨단 분야를 잘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것이며, 에너지신산업 서포터즈의 맞춤형 홍보 및 도우미 활동으로 재학생 및 일반인에게 누구나 다가갈 수 있는 사업으로 접근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으로서 대학 간 경계를 허물고, 학과 간 벽을 넘어 전공과 관계없이 학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신기술 분야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인재 양성사업이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에너지신산업 분야에서 전문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 3차년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