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규(앞줄 가운데) 동아대 부동산대학원장을 비롯한 교수들과 정비사업리더 최고과정 제1기 수료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학교 부동산대학원(원장 강정규)은 ‘2025학년도 정비사업리더 최고과정 제1기 수료식’을 개최하고 정비사업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한 원우들의 1년간 성과를 기념했다고 밝혔다.
동아대 부동산대학원은 지난달 27일 부산 코모도호텔에서 ‘2025학년도 정비사업리더 최고과정 제1기 수료식’을 열고 정비사업 분야 실무 인력을 공식 배출했다.
‘정비사업리더 최고과정’은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 전반을 다루는 1년 교육과정으로 부산 지역에서 정비사업 전문교육을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첫 최고위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강정규 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정비사업은 도시경쟁력과 주거환경 개선을 좌우하는 중요한 분야이고 지역 현장에서 활동할 전문성과 윤리를 갖춘 인재가 더욱 요구되고 있다”며 “정비사업 인력 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해 부산 정비사업 전문인력 양성의 중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대 부동산대학원은 2026학년도 부동산학석사과정과 정비사업리더 최고과정, 부동산투자리더 최고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관련 문의는 동아대 부동산대학원 행정지원실로 하면 된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