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남산동, 제9회 남산머드레 책多방 행사 개최

입력 : 2025-09-18 15:07:2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문화로 만나는 북(BOOK)적북적 세계여행

부산 금정구 남산동 머드레 행복마을 추진협의회(회장 김은정)는 지난 13일 요산꽃님공원에서 「제9회 남산머드레 책多방 ‘문화로 만나는 북(BOOK)적북적 세계여행’」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남산머드레 책多방’ 행사는 각 가정에서 보관하고 있는 도서를 서로 나누어 교환함으로써 이웃 간 정을 다지고 독서 문화도 활성화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올해 행사는 특히 ‘문화로 만나는 북(BOOK)적북적 세계여행’이라는 주제로 부산외국어대학교 원어민 학생들의 이웃나라 인사말 배우기, 전래동화 이야기 등 BOOK 세계여행 행사를 진행하여 주민들의 다문화에 대한 관심과 호응도를 끌어냈다.

오카리나 연주로 개막행사의 포문을 열고 금샘지역아동센터의 풍물공연, 밴드 우락부락에반했나 기타공연, 금정중학교 밴드공연 공연이 펼쳐졌으며, 도서교환전, 커피박 키링·당근키링 만들기를 비롯한 9개의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마을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

김은정 회장은 “남산동 내 다양한 공동체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주민들을 위한 마을축제를 개최할 수 있어 참 뜻깊다”며 “앞으로도 ‘남산동 책多방’ 행사를 더 다채롭고 풍성하게 구성하여 남산동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을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