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중고졸 검정고시 9일부터 원서 접수

입력 : 2026-02-02 17:58:2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일보DB 부산시교육청 전경. 부산일보DB

부산에서 시행되는 2026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가 오는 9일 응시원서 접수를 시작한다.

부산시교육청은 2026년도 제1회 초중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를 오는 9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시험 시행과 접수 일정 등 세부 내용은 3일 교육청 누리집에 공고한다. 원서 접수는 현장과 온라인 방식으로 나눠 진행된다. 현장 접수는 9일 오전 9시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부산시교육청 지하 1층 소담정에서 이뤄진다.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 가능하며, 현장 접수보다 하루 앞선 12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시교육청은 온라인 접수를 이용하면 시간 부담과 이동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검정고시는 4월 4일 실시된다. 시험장의 경우 초졸은 성동중학교, 중졸은 부흥중학교에 마련된다. 고졸 시험은 금명중학교를 제1고사장으로, 다대중학교·부곡여자중학교·분포중학교를 제2~4고사장으로 나눠 치러진다. 부산교도소와 부산오륜학교에도 별도의 시험장이 마련된다.

합격자 발표는 5월 8일 부산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험 과목과 응시 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소식·채용 메뉴의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학업을 중단했던 많은 분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다가서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상배 기자 sangbae@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