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부경대와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 협약 체결

입력 : 2023-03-28 16:51:5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와 28일 오후 3시 30분 부경대학교에서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 장영수 부경대학교 총장, 박우식 기장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장군에 방사선에 특화된 의학 전문대학원을 설립하기 위해 부경대학교와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기장군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내 진행 중인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의료용 중입자가속기, 수출용 신형연구로, 동위원소 활용 연구센터, 파워반도체 상용화센터 등과 연계하여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 추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은 임상의료와 연구를 동시에 수행하는 7년제 과정의 의사과학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대통령의 부산지역 7대 공약 중 하나이기도 하다. 기장군은 이미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 내 11만 1,437㎡ 규모의 교육시설 부지도 확보했다.

기장군은 단일 지역에 1조 8,554억 원(산단 조성 포함)이 투입된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방사선 의료시설이 집적화된 것은 물론, 별도의 부속병원 건립 없이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을 활용한 임상교육이 가능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이 가능하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 설립에 있어 최적지이다. 단일 지역에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대형 방사선 국책연구시설들이 집적화된 곳은 그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다”면서 “기장군에 방점을 찍을 방사선의학 전문대학원의 설립을 위해서라면 기장군은 전폭적으로 지원을 해나가겠다”며 강력한 추진의사를 표명했다.

박미정 부산닷컴 기자 mj30241@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