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2024학년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성황리 종료

입력 : 2024-08-09 15:08:57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 사회공헌센터(센터장 오은정)는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한 ‘2024학년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캠프는 6월에 신청자를 모집하여 총 20명의 멘토를 선발하여, ▲남상초등학교(7월 29일 ~ 8월 2일) ▲경산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8월 5일 ~ 8월 9일) ▲거제 다함께돌봄지역아동센터 1호점(8월 5일 ~ 8월 9일) ▲고현초등학교(8월 5일 ~ 8월 9일) 4개 기관에서 활동을 진행했다. 대학생 멘토들은 청소년 멘티들에게 방학 동안 교과목 학습 지도, 창의적 체험 활동, 진로 상담 등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남상초등학교에서는 교감 선생님과 교사들이 멘토들의 헌신적인 지도와 멘티들의 긍정적인 변화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 경산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서는 멘토들의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활동이 멘티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전했다. 거제 다함께돌봄지역아동센터 1호점에서는 멘토들의 성실한 근태와 특수성을 고려한 교육 제공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고현초등학교에서는 교장 선생님과의 간담회에서 멘토들이 학습 지도와 진로 상담을 통해 멘티들의 미래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캠프에 앞서, 사전 교육을 가졌으며 ▲캠프에 임하는 기본자세 ▲인성 교육 ▲성폭력 예방 교육 ▲멘토링 특강 ▲캠프 준비 요령 ▲결과보고서 작성 및 지원금 정산 방법 등을 익히며, 팀별 역할 분배와 프로그램 계획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간호학과 3학년 김성은 학생은 "대학생 재능봉사캠프 멘토링을 통해 멘티들에게 진로 지도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주제의 다양한 특별활동을 제공할 수 있어 기뻤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은정 사회공헌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우리 대학이 추구하는 나눔과 성장의 가치를 실현한 프로그램이었다. 앞으로도 재능봉사 캠프를 운영하여 대학생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라고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