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어르신 키오스크 배움터 열다

입력 : 2025-06-30 17:27:4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버튼 하나, 웃음 하나! 키오스크 어렵지 않아요."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6월 30일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 남구지회(지회장 조용광)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일상 속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 키오스크 교육을 성황리에 열었다.

고령층의 키오스크 이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일상생활 속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교육용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노인지회를 주요 거점으로 디지털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에는 ㈜바른정보기술(대표 김상인)에서 체험용 키오스크와 강사 인력을 지원하여 키오스크 사용 방법 안내, 참여자 전원 개별 맞춤 키오스크 현장 체험 순으로 진행되며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처음엔 키오스크 기계에 대한 두려움이 컸는데 몇 번 체험해 보니 이젠 식당이나 카페에서 직접 주문을 할 수 있겠다”며 “손주나 자식들 앞에서 당당하게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 고마운 교육이었다”며 환하게 웃었다.

조용광 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 남구지회장은 “대한노인회에서도 키오스크 배움 공간을 조성하여 어르신들이 디지털 변화에 적응하고, 일상에서 겪는 불편을 줄여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디지털 소외 없이 행복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키오스크 배움의 장을 확대할 것"이라며 "키오스크 교육을 통해서 손끝으로 자신감과 당당한 웃음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온나배너
영상제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