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현환)은 13일 부산 노사발전재단 중장년내일센터와 함께 중장년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꿈드림공작소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직업체험부터 직업훈련을 통한 창업 연계지원 맞춤형 과정으로,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양 기관의 자원과 전문성을 결합해 참가자들이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후 직업훈련을 통해 창업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부산 노사발전재단 중장년내일센터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꿈드림공작소에서 △라탄공예 제작 △온라인 창업 교육 등 실습 위주의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모든 과정은 참가자들의 창의력 개발과 실무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김현환 학장은 “중장년 경력단절여성들이 다시 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직업체험을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이 부산캠퍼스 직업훈련과정을 통해 취·창업에 성공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는 중장년층과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전기설비실무, 라탄공예, 가죽공예, ChatGPT 활용 쇼핑몰 창업 교육 과정을 접수 중에 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