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 계성여자고등학교서 진로체험프로그램 행사 진행

입력 : 2025-11-19 17:24:1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경상대학교(총장 한백용)는 18일 오후 계성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RISE 특성화학과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고등학생들에게 전공 관련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자 기획됐으며, 이날 행사는 계성여자고등학교재학생 약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됐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2026학년도 신설학과인 △스마트디저트과 △펫크리에이터과 △AI웹툰애니계열이 참여했다. 각 학과는 △쿠키 꾸미기 △네임택 만들기 △캐릭터 굿즈 꾸미기 △타블렛 체험 등 실습 중심 부스를 구성해 학생들이 관련 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는 간단한 인사와 함께 펫크리에이터과 권기만 학과장의 입시설명회 및 대학 소개로 시작됐으며, 이후 각 학과별 체험 부스 운영이 이어졌다.

1~3학년 학생 전원이 참여하여 체험 활동을 진행했으며, 일부 학생들은 부스 운영 재학생 및 교원에게 전공 및 진로 관련 문의를 하기도 했다.

권기만 학과장은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향후 진로를 탐색하는 데 참고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