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산보건대학교 RISE사업 ‘AIDX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개최

입력 : 2025-11-20 13:53:51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보건대학교(총장 정학영)는 19일 ‘2025 부산보건대학교 RISE사업 AIDX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부산보건대학교 재학생의 직무역량과 미래 도전적인 창의 역량을 강화하는 캡스톤디자인 교육의 한 부분이며, 13개 팀, 57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본 대회는 부산보건대학교 공유·협업 플랫폼의 메타버스 교육인프라를 활용한 온라인 방식과 현장 발표 및 작품 시연을 통한 오프라인 방식을 통합해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팀을 선정·시상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 대상은 작업치료과 ‘톡!잡아조’ 팀의 ‘핸도라: 손에 특별한 힘을 부여하다’ 아이디어 출품작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금상 2팀(글로벌뷰티계열 ‘헤어상떼’, 글로벌뷰티계열 ‘나빛 LAB’), 은상 2팀(호텔제과제빵과 ‘GREEN FRESH’, 실용음악과 ‘숲지기들’), 동상 3팀(유아교육과 ‘웃죠’, 글로벌뷰티계열 ‘휴미(休美), 광고콘텐츠디자인과 ‘ARTVERSE’)이 각각 수상했다.

김형수 부산보건대학교 직업교육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현장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 산업체 연계 프로젝트, 지역사회와의 실질적 협업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지역이 필요로 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부산보건대학교는 부산형 RISE 사업을 통해 캡스톤디자인 정규교육 및 다양한 비정규 프로그램 운영·지원을 확대하고 학생의 AIDX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해 AIX 플랫폼 고도화 및 AIDX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이경순 RISE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에서 AI·DX를 기반으로 발굴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산업체 전문가, 교수, 학생들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사업화 과정까지 지원하여 학생의 직무 및 창의 융합적 역량의 개발, 산업체의 기업가치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전해 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