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송도해상케이블카 최효섭 총괄사장(왼쪽에서 여섯 번째)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을 기념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남정보대학교는 지난 19일 ㈜송도해상케이블카와 지역정주형 유학생 취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송도해상케이블카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과 임준우 산학부총장, 송도해상케이블카 최효섭 총괄사장과 전문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학생 주문식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교육·시설·기술지원 △유학생 대상 현장실습·견학·연수 참여 등 실무 중심 프로그램 운영 △취업연계를 위한 사전교육, 장비 공동활용 등을 추진하며, 유학생의 유치-교육-취업-정주로 이어지는 지역정주형 인력양성 체계 구축을 위해 폭넓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경남정보대 김태상 총장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자원인 송도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지역 경제의 미래를 이끌 정주형 유학생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도해상케이블카 최효섭 총괄사장도 “지역 우수 대학과 관광자원이 협력해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