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 BUZAGO영마이스터기술대전 개최

입력 : 2025-11-26 17:01:3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교실 속 AI, 모빌리티 혁신의 출발점


부산자동차마이스터고등학교는 11월 20일(목)부터 21일(금)까지 이말숙 서부교육장, 김동현 사하구 부구청장, 이복조 부산시의원, 유영현 사하구의원, 사하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이은숙 소장, 부산교육청 지정이 장학관, 이성섭 사하구 평생교육과장, 나라오토시스(주) 김종규 본부장, ㈜테란 김건희 상무, 부산 10개교 중·고등학교 교장, 학부모와 교직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영마이스터기술대전'을 개최했다.

올해로 더욱 내실화된 영마이스터기술대전은 학생들이 3년간 축적한 전공 지식과 AI기술, 실무 능력을 작품으로 구현해 발표하는 기술 경진 행사로, 지역사회와 기업, 교육 관계자들에게 마이스터고 교육의 혁신성과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뛰어나고 독창적이게, 열정적이고 야심차게 전진하자(Briliantly, Uniquely, Zealously, Ambitiously, GO) ’를 모토로 생산자동화과정 3학년 6개 작품, 2학년 AI 미션 수행 작품, 1학년 네오 캐논, 자동차정비과정 전기자동차튜닝, 부품가공과정 Cannon 작품, 기업체 작품 등이 다채롭게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1일에는 행사17개교 48팀 대상으로 미니카 그랑프리도 개최해 자동차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기량을 겨루고 진로를 탐색하는 의미있는 체험의 장이 되었다.

손재형 교장은 “이번 영마이스터기술대전은 우리 학생들이 미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 무대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기업과 함께하는 실무 중심 교육을 더욱 강화해 대한민국 자동차 기술 분야를 이끌어 갈 마이스터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