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태권도학과, 부산시 태권도봉사회와 김장 자원봉사 실시

입력 : 2025-12-17 15:33:18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40여 명 참여, 사상구 1만 세대에 ‘사랑의 김장나눔’


동아대학교 태권도학과(학과장 이용국)는 부산시 태권도 봉사회와 함께 김장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아대 태권도학과 이상호 교수와 학생, 김동규 부산시 태권도협회 사무국장, 부산시 태권도 봉사회 신용상 회장 및 강승찬 국장을 비롯한 회원 등 40여 명은 최근 부산 사상구 지역주민들을 위한 김장 봉사에 나섰다.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펼쳐진 이번 봉사를 통해 하루에 12톤씩 모두 70톤의 김장 김치가 1만 세대에 주어졌다.

동아대 학생들은 김장 양념 만들기, 옮기기, 담그기, 김치 박스 옮기기 등에 적극 참여했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송영호(3) 학생은 “김장을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경험을 통해 부모님이 매번 김장하실 때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알게 됐다”며 “많은 양이었지만 학과 후배들, 교수님과 다같이 하고 끝냈을 때 정말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김동규 부산시태권도협회 사무국장은 “이번 김장 봉사를 통해 나눔의 의미와 따뜻한 공동체 정신을 다시 한번 깊이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작은 정성과 손길이지만 이를 통해 누군가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마음이 뿌듯하고 감사했다‘며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사상구노인복지회관 서정희 관장님께 감사하다.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자리에 함께하며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태권도봉사회는 부산시 태권도협회 국장 및 부산 지역 관장들로 이뤄진 봉사단체로 헌혈, 사랑의 연탄배달, 재해 지역 도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