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평생교육원, 부산시교육청 위탁 ‘겨울방학 인성영어 수학캠프’ 성료

입력 : 2026-01-30 14:24:0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시 거주 초6 학생 79명 참가, 대학특화프로그램 운영

동아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강정규)은 부산시교육청 위탁 사업으로 진행한 ‘2025학년도 겨울방학 인성영어 수학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동아대 부민캠퍼스 경동홀에서 지난 23일 열린 ‘2025학년도 겨울방학 인성영어 수학캠프 수료식’에는 강정규 원장과 캠프에 참가한 부산시내 거주 초등학교 6학년 학생 등이 참석했다.

동아대 평생교육원은 2025학년도 겨울방학 3주 동안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공부하며 자신의 꿈에 한걸음 다가가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인성영어 수학캠프’ 운영을 부산시교육청으로부터 위탁받았으며, 위탁사업 지원비는 총 2억 3700만 원에 이른다.

동아대 평생교육원은 이 사업의 하나로 지난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부산시 거주 초등학교 6학년 학생 79명을 대상으로 동아대 부민캠퍼스에서 캠프를 진행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태권도 K-POP 댄스’ 아침 체육활동으로 체력을 기르고 몰입형 오전·오후 영어, 수학수업과 동아대 석당박물관 체험, 스타들과의 만남 등 대학특화프로그램을 통해 학력과 사고력을 높이며 자신의 꿈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또 마음힐링 인성 프로그램, 아르떼뮤지엄, 놀이동산, 단체 응원전 등 야외 체험활동을 통해 공동체 역량도 강화했다.

강정규 원장은 이날 수료식에서 “겨울방학 동안 동아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3주간의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모든 학생이 건강하게 수료식을 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동아대와의 인연이 계속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대 평생교육원은 1993년 12월 교육부 인가를 받았으며 2025학년도 기준으로 학점은행제(4개 전공)와 다양한 일반과정, 최고과정, 부산시 위탁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