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대유원지서 도심 속 승마체험 무료 개최

입력 : 2024-05-08 11:33:1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국가명승지인 태종대유원지에서 주말마다 도심속 승마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5월11일(토)부터 내달 16일(일)까지 매주 주말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이어지는 이번행사는 부산시설공단(태종대유원지사업소)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가 협업하여 펼쳐진다.

세 기관은 승마체험을 통해 도시 생활에 지친 이들에게 자연과 조용한 휴식,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였으며, 관상마 전시 및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아울러, 부산시설공단에서는 5월 26일(일)에 ESG 캠페인으로 바다유리를 활용한 키링만들기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승마체험은 무료이며 사전예약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키 100cm 이상, 체중 75kg 이하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동물복지를 위해 한국마사회에서는 2두씩 총 4두를 교대 운영하며 매 시간 15분 이상의 휴식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태종대유원지는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이번 이벤트는 그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 특별한 승마 체험을 통해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새로운 경험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