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보건·의료계열 취업 코칭 프로그램 시범운영 종료

입력 : 2024-11-21 15:11:4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청년층 여성 경력단절예방 도모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부산가톨릭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청년 여성 14명을 대상으로 취업 코칭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부산가톨릭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청년 여성 14명을 대상으로 취업 코칭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실시했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제공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부산가톨릭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청년 여성 14명을 대상으로 취업 코칭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코칭프로그램은 앞서 개발한 보건·의료계열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부산가톨릭대학교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치기공학과 재학생 및 졸업예정자가 참여하여 프로그램 운영의 효과와 취지를 드높였다.

온라인 사전교육 형태로 진행된 1일 차에는 간호학을 전공한 강사를 통해 보건·의료 계열 채용에 대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으며, 대면 강의로 진행된 2, 3일 차에는 취업 희망 직종에 따른 취업처별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기술과 전략을 다뤘다.

프로그램 시범운영을 마치면서 참여자 대부분은 1:1 코칭 과정에서 습득한 정보를 활용하여 실제 취업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사상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해당 코칭 프로그램을 부산 지역 대학 및 유관기관에 보급하고, 부산 청년층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제고를 통해 지역이탈 방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