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 방사선 교육평가 인증 현판식

입력 : 2023-03-24 16:23:1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학과장 김연래)는 지난 24일 도생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방사선사협회 한국방사선 교육평가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받은후 이영선 기념관으로 이동하여 시범평가 인증 현판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인증 현판식에는 춘해보건대학교 총장 김희진, 대한방사선사협회 한정환 회장과 교육평가원장, 학과교수 등이 참석하였다.

방사선과 시범평가는 지난 2월 14~15일 대한방사선사협회 한국방사선교육평가원 이 본교를 방문해 진행했다.

한국방사선교육 인증평가는 방사선과를 개설한 대학을 대상으로 관련 학과 교육이 국가와 사회에서 요구하는 방사선사 전문직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세부 항목별로 평가하여 방사선 교육기관으로 인증을 수여하는 평가이다.

평가항목은 학과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의 구성, 학생 지도 및 복지, 교수확보 및 지원, 교육 시설 및 복지 시설, 교육성과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는 우수한 학과 운영 체계, 교육환경과 학생복지 그리고 교육성과에서 우수 판정을 받아 뛰어난 교육환경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하고 있다고 평가되었다. 방사선(학)과는 전국 4년, 3년제 대학에 45개가 개설되어 있다.

춘해보건대학교 방사선과 학과장 김연래는 ‘한국방사선 교육평가원으로부터 평가에 합격하면서 방사선 교육환경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학생 교육에 더욱 매진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