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해보건대학교, 필리핀 바랑가이 발락박 지역정부와 MOU 체결

입력 : 2024-04-25 15:55:09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와 필리핀 바랑가이 발락박(Barangay Balagbag) 지역정부는 지난 4월 24일 지역봉사와 상호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위해 김창희 국제교류원장과 박금녀 책임교수, 김연래 글로벌센터장이 필리핀 현지를 방문하였고, 바랑가이 발락박 지역장(Barangay Balagbag, Milaor)인 데니스 글랜(Dennis Glenn을 만나 MOU를 진행하였다.


바랑가이 발락박 지역과의 MOU 체결은 춘해보건대학교 재학생의 지속적인 해외봉사 활동지 확보 및 발락박 지역보건 책임자를 위한 글로벌 연수 등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번 바랑가이 발락박 정부와의 협약에는 지난 2023년 MOU를 체결 이후 해외봉사활동 협력과 이 대학 교수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연수, 재학생 간 국제교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Ateneo 대학교 간호학부에서 큰 역할을 하였다.


김창희 국제교류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우리대학이 진행 중인 글로벌 연수사업에 필리핀 지역보건 책임자를 참여시킴으로써, 필리핀 지역의 보건의료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국제보건 개발협력 분야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고 기여할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춘해보건대학교는 ‘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됨으로써 이번학기 ‘국제개발협력과 국제보건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중 선발하여 6월 말 해외봉사를 진행하게 된다.


춘해보건대학교 국제개발 협력센터에서는 개발협력에 관한 기초지식을 배운 학생들에게 현지 상황을 파악하고, 현지의 니즈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연계프로그램을 제공할 뿐 아니라 이 외에도 다양한 해외현장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제화, 세계화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