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샘고, 전국족구대회 고등부 준우승 쾌거

입력 : 2025-09-22 15:52:5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금샘고등학교 족구부가 지난 9월 20일 충북 영동에서 열린 '2025년 제8회 대한민국족구협회장기 시·도대항 전국족구대회'에서 고등부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족구협회가 주최하고 전국 각지의 우수한 고등학교 선수들이 참가한 권위 있는 대회로, 치열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금샘고는 8강에서 고창청소년팀과, 4강에서 광주청소년팀과 싸워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강한 집중력을 발휘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국방항공고와 맞붙어 아쉽게 패했지만, 당당히 전국 2위에 오르며 학교와 지역의 명예를 빛냈다.

족구부 김상훈 지도교사는 “짧은 준비 기간에도 불구하고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많은 학생들이 족구의 매력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금샘고등학교는 족구부 뿐만 아니라 풋살부, 배구부, 크로스핏반 등 다양한 스포츠 동아리와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활동을 선택해 건강을 다지고 협동심을 기르며, 동시에 스포츠를 통한 자기계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혀가고 있다.

금샘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 속에서 꿈과 잠재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