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부산시 '정신건강 우수프로그램' 우수기관 선정

입력 : 2025-12-04 16:47:13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부산 동구 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부산광역시가 실시한 「2025년 부산지역 정신건강 우수프로그램 및 사업 공모」에서 총 4개 기관이 선정된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사회 정신건강 서비스의 효과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프로그램의 성과와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대상 기관을 선정했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의 중증정신질환자의 안정적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한 ‘회복이음’ 프로그램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회복이음’은 입원 치료 이후 지역사회로의 자연스러운 복귀를 지원하고, 치료에서 회복 중심 서비스로 이어지는 연속적 지원체계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상자의 일상 복귀 능력 향상과 지역사회 정착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치료 이후 회복과정에서 지역사회 지원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맞춤형 회복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관련 도움이 필요한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문의는 전화(051-911-4600) 또는 누리집(http://www.dmhc.co.kr/)을 통해서 가능하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금정산챌린지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