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이달 중 출시 예정인 모바일 턴제 RPG ‘스톤에이지’(개발 넷마블엔투)의 홍보모델인 국민 걸그룹 아이오아이(I.O.I)과 함께 제작한 티저 영상을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공룡 펫을 키우면서 벌어지는 헤프닝을 담은 스토리 영상 1편의 일부분으로 전소미와 ‘스톤에이지’ 대표 공룡 펫 중 하나인 ‘모가로스’의 만남을 통해 향후 벌어질 일화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총 6편으로 구성된 아이오아이 스토리 영상은 오는 7일부터 매주 한 편씩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아이오아이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과 ‘스톤에이지’에 등장하는 다양한 공룡 펫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 세계 2억 명이 즐긴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이 게임은 공룡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요소와 턴제 방식의 전략성을 갖춘 모바일 턴제 RPG로 원작의 감성을 현대적 감각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5월 20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한 사전테스트에서 재접속률 83%를 기록하고 게임성에 호평을 받으며 올해 상반기 최대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6월 국내 정식 출시 후 하반기 순차적으로 글로벌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다.
넷마블 박영재 사업본부장은 “이번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스톤에이지’의 얼굴로 맹활약을 펼칠 아이오아이의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며 “높은 화제성과 참신함을 가진 ‘스톤에이지’와 아이오아이가 만들어나갈 앞으로의 이야기에 많은 기대 부탁 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스톤에이지’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진=티저영상 캡처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