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2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입력 : 2026-02-20 10:24:46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교육국제화역량(IEQAS) 인증제’ 평가에서 2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 체계, 교육 운영의 적정성, 학사·생활 지원, 불법체류 예방 및 학업 이탈 관리 등 대학의 국제화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대학을 인증하는 제도다. 동의과학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 관리 체계의 안정성과 교육·지원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인증대학에 이름을 올렸다.

동의과학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 입학 전·후 단계별 상담 및 행정 지원 강화 △한국어 교육과정 및 학사 운영의 체계화 △생활·정착 지원 프로그램 확대 △학업 중도탈락 및 체류 관리 고도화 등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왔다.

이번 인증을 통해 동의과학대학교는 국제화 교육 품질과 외국인 유학생 지원 역량을 공식적으로 재확인했으며, 향후 해외 우수 인재 유치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교육 거점으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의과학대학교 김영도 총장은 “2년 연속 인증대학 선정은 동의과학대학교가 외국인 유학생 교육과 지원 체계를 꾸준히 고도화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이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공부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생활 지원을 더욱 촘촘히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국제화 모델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