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이하 영등위, 이경숙 위원장)가 대학생 인턴을 공개 모집한다.
9일 영등위는 여름방학을 진로탐색과 경력형성의 기회로 실속 있게 보내고 싶은 대학생들을 위해 '2016년 하반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 참여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총 4주간의 과정으로 이뤄지는 ‘2016년 하반기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은 영상물 등급분류 업무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및 등급분류 제도에 대한 실질적 이해와 함께 사회 경력형성의 기회를 동시에 가질 수 있는 대학생 참여체험 활동프로그램이다 .
‘대학생 인턴프로그램’은 기수당 12명 내외로 선발하며, 18기는 7월 4일부터 28일까지, 19기는 8월 2일부터 2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들은 영등위 업무체험 및 영상물 등급분류 제도관련 교육과 유관기관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 등급분류 서비스에 대한 홍보 활동과 미션을 직접 수행하고, 부서별 업무 체험을 통해 영상물 등급분류에 대한 실무 지식을 습득하면서 현업에 종사하는 선배들로부터 진로에 대한 조언과 생생한 조직 경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인턴 대학생 전원에게는 위원장 명의의 교육이수증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우수 인턴에게는 추천서를 발급한다. 경험과 스펙을 동시에 잡고 싶은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영등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할 수 있다.
사진=영등위 제공
황성운 기자 jabongdo@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