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토, 동남아 소셜커머스 '엔소고'와 제휴…한국관 오픈

입력 : 2016-03-28 11:22:05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 프린트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은 자사의 옐로쇼핑미디어(YSM) 소속 쇼핑몰통합솔루션 기업 플레이오토(대표 김상혁)가 동남아시아 대표 소셜커머스 ‘엔소고(Ensogo)’와 함께 입점 판매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플레이오토와 엔소고가 함께 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3월 9일까지 약 1년 간 진행된다. 이에 따라 플레이오토는 엔소고의 기존 및 신규 입점 판매자들이 상품·주문·CS 관리 등 번거로운 작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솔루션 EMP 서비스를 6개월 간 무료로 지원한다.
 
엔소고 또한 플레이오토를 이용하는 판매자의 배너를 엔소고 웹과 앱을 통해 노출시키고, 이들의 상품을 미국, 홍콩, 싱가폴 등 7개 국가에 동시 판매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내 판매자들의 상품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한국관을 운영하는 한편 한국 판매자 전용 이메일을 개설해 언어 문제를 해결할 방침이다.
 
플레이오토 김상혁 대표는 “국내 판매자들의 원활한 해외 비즈니스를 위해 큐텐에 이어 엔소고 등 글로벌 온라인 쇼핑 채널과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다”며 “한국 제품에 대한 해외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가장 합리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오토는 2005년 설립된 국내 온라인 통합관리 솔루션 분야 1위의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다. 엔소고는 월 평균 순방문자 수가 약 1천500만 명에 달하는 동남아 대표 소셜커머스로, 간편한 구매 및 판매를 강점으로 한다.
 
사진=옐로모바일 제공
 
류세나 기자 cream53@

< 저작권자 ⓒ 부산일보(www.bus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